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으로 편리하게 오피스 사용하기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으로 편리하게 오피스 사용하기

학교나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아마 엑셀과 파워포인트일 겁니다. 엑셀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고,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의 대명사입니다. 이 두 프로그램은 오래 전부터 사용해오던 프로그램이고, 기능성과 성능에서 따라올 수 있는 다른 서비스는 없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365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을 마이크로소프트 365 제품군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오피스 365가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365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앱에 완전히 포함되었기 때문에 팀즈, 스카이프 등 다른 커뮤니티 앱과도 연동성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는 상용 소프트웨어로, 돈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불법으로 다운로드해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대부분의 타이틀 게임이나 어도비 CC와 동일하게 오피스 프로그램도 구독 결제 방식의 SaaS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구독을 하지 않으면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에 제한적인데, 사용자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불법적인 정품 인증이 불가능에 가까워졌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플랜은 아래 사이트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이므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곧바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하기: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플랜은 개인용, 가족용,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용으로 구분됩니다. 개인용, 가족용 플랜은 개인적인 목적의 플랜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기업에서는 필요에 따라 비즈니스용, 엔터프라이즈용 플랜을 선택합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는 가족용 플랜인 Microsoft 365 Family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결제하면 나머지 구성원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랜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5개의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한 개의 디지털 기기만 사용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플랜은 1인당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랜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Windows를 비롯해 MacOS, 모바일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등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구독을 하면 가격을 할인해줍니다. 위 표에는 정확하게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연간 결제 플랜에서는 2개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결제가 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필요합니다. 달러화로 결제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 매월 또는 매년 결제되는 금액이 달라지니 이 점은 반드시 참고하셔야 합니다. 지금과 같이 환율이 높은 시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플랜 가격도 비싸지는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했을 때의 좋은 점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특별한 것은 인터넷에서 곧바로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진정한 클라우드 방식의 오피스라고 생각됩니다. 구독 플랜을 결제하고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인터넷 기반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되며, MacOS와 iOS, iPadOS에서도 모두 정상 작동하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 인터넷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office.com/

인터넷에서 실행되는 파워포인트에서도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슬라이드 노트도 정상적으로 확인이 됩니다. 집에 있는 PC에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으로 작업하다가 학교에서 발표가 필요한 경우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곧바로 파워포인트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학생이나 직장인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구독하는 방법과 간단한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구독 형태로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이 방법은 불법 복제를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 좋고, 사용자에게는 적은 비용으로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더라도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파워포인트,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거나 팀즈 등 마이크로소프트 업무 협업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하기: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

0 0 votes
Article Rating
댓글 알림받기
알림유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