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오랜 시간동안 국내 증권시장이 박스권에 갇혀 있으면서 많은 국내투자자들이 미국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미국 증권시장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우상향하는 그래프를 그리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라면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미국주식에 투자를 해봅시다. 그런데 주식투자는 정보가 중요한데 어디에서 미국주식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3곳를 소개하겠습니다.

1. Investing.com

사이트 URL: https://www.investing.com/

미국주식에 투자한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인베스팅닷컴은 전 세계 주식투자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사이트로, 거의 모든 증권거래소의 주식종목을 검색해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미국주식 뿐만 아니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선진국 증권시장도 검색해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 주식종목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은 투자와 관련된 뉴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독해만 잘 한다면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주식투자는 기업의 이익을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확인하려면 반드시 뉴스를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 주식에 투자하고 있거나 앞으로 투자할 계획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기업과 관련된 뉴스를 찾아보아야 합니다. 굳이 투자 목적이 아니더라도 영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보유하고 있는 투자하고 있는 기업과 관련된 뉴스 확인, 차트 확인 용도, 실시간 주가 확인 용도로 인베스팅닷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베스팅닷컴은 과거 주가를 테이블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엑셀에서 투자자산을 관리하는 투자자라면 실시간으로 주가를 가져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2. Macrotrends

사이트 URL: https://www.macrotrends.net/

매크로트렌드는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입니다. 재무제표(원본이 아닌 정리된 자료)를 비롯하여 주가, 매출, 순이익, 자산, 부채 등 각종 과거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와 같은 극단적인 투자자에게 과거 자료는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과거 자료는 일정 부분에서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필자는 매크로트렌드에서 얻을 수 있는 과거 자료 중 아래의 것들을 주로 확인합니다. 10년 이상의 과거 자료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튼튼한 회사인지, 비즈니스 모델이 아무리 좋더라도 수익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과거에 꾸준하게 성장을 하였는지 등 기업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파악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재무제표의 경우에는 각각의 항목에 대하여 자동으로 그래프를 생성하는 기능이 있어 시각적으로 재무제표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누구에게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 재무제표 (Financial Statements)
    → 손익계산서 (Income Statement)
    → 대차대조표 (Balance Sheet)
    → 현금흐름표 (Cash Flow Statement)
  • 매출액 (Revenue)
  • 당기순이익 (Net income)
    → 주당순이익 (EPS)
  • 자기자본이익률 (ROE)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은 기업의 이익을 공유한다는 것이고 기업의 미래 성장성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미래는 다음의 단 세 가지에 의하여 결정되는데, 매크로트렌드에서 제공하는 과거 통계 자료를 활용하여 보다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였는가?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유지하였는가? 산업 발전 트렌드와 일치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가?

3. Google Finance

사이트 URL: https://www.google.com/

대부분의 투자자분들께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일 것입니다. 구글 파이낸스라는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구글 검색과 통합되어 있으며, 검색창에 기업이름(또는 티커)을 입력하면 기업 개요와 함께 과거 주가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자체적으로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는 않지만, 구글 파이낸스는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마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기업 상장 이후 전체 기간에 대한 주가 변동그래프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감상하는 재미가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미국 기업의 경우에는 대부분 우상향을 그리는데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3곳을 소개하였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사이트 말고도 미국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더 좋은 사이트는 많을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더 좋은 사이트를 발굴하여 블로그에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이미지: GotCredit, Invest, Flickr. CC BY 2.0.

0 0 vote
Article Rating
댓글 알림받기
알림유형
guest
1 Comment
오래된순
최신순 추천순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trackback

[…] 미국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