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소개

[블로그 수익]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소개

블로거라면 누구나 블로그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 싶어 합니다.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면 어디에든 더 많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수익 창출의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력이 있다면 성과는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링크프라이스는 비교적 쉽게 블로그를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도록 해주는 제휴마케팅 서비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 바로가기
http://www.linkprice.com/

 

링크프라이스란?

링크프라이스는 제휴마케팅 서비스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되는 용어로 설명하면, 링크프라이스는 바이럴마케팅에 가까운 서비스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독자적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중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에는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하며, 블로거에게는 블로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2000년 5월에 설립되었으니 링크프라이스는 국내에 존재하는 여러 제휴마케팅 업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만의 특별함이 있었기 때문에 이렇게 오랫동안 회사가 유지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의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링크프라이스는 국내 최대의 제휴마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제휴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링크프라이스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질높은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를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제휴마케팅을 진행하면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실적추적 시스템
    CJ오쇼핑, GS샵, Akmall, 신세계몰 등 국내 대형 쇼핑몰에서 링크프라이스의 실적 추적 시스템을 인정하여 링크프라이스와 함께 제휴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실적추적 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확실한 커미션 정책
    링크프라이스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발생한 커미션이라면 100%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커미션이 지급되지 않거나, 지연 지급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가장 민감한 커미션 문제에서 신뢰를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제휴마케팅 네트워크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 다양한 커미션 제공
    링크프라이스는 보다 효과적인 제휴마케팅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편하고, 효과적인 실적 발생을 위하여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쉬운링크 서비스(스마트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통합 정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는 광고주, 블로거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휴마케팅 서비스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링크프라이스를 활용함으로써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대중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블로거의 경우에는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블로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링크프라이스 사용방법

링크프라이스는 블로그에 게재할 수 있는 광고 링크를 블로거에게 제공합니다. 블로거는 이 링크를 자신의 블로그 글에 넣은 후 방문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홍보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광고 링크를 가져오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개인 블로거가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홍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 어필리에이트로 가입해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어필리에이트로 가입하면 링크프라이스는 신청서에 작성되어 있는 사이트의 진위 여부, 운영권 소유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어필리에이트로서 광고를 진행하는 과정은 위 도표과 같습니다. 일단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 가입하면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머천트의 광고 링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링크를 걸어두고 방문자가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입하거나, 상담 신청을 하는 경우 자신의 계정에 수익금이 적립됩니다.

링크프라이스는 다른 제휴마케팅 서비스와는 달리 정산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일단 수익금이 발생하면 2개월 뒤에 해당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한 후, 어필리에이트 센터에서 광고 가져가기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머천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광고를 할 수 있는 머천트의 갯수는 약 250개입니다. 링크프라이스는 보험, 금융, 컴퓨터, 소프트웨어, 책, 오픈마켓 등 거의 모든 분야의 머천트를 어필리에이트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가 아닌 다른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보험, 금융, 대출과 같이 자칫 잘못하면 불량 블로그에 빠지기 쉬운 머천트가 주를 이루고 있지만, 링크프라이스는 오픈마켓,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같이 인터넷 사용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머천트를 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11번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함으로써 링크프라이스 사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에서 광고 링크 가져오는 방법

링크프라이스 머천트 목록 페이지에서 자신이 홍보하고자 하는 머천트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머천트를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머천트를 본인의 블로그에서 광고할 수 있게 됩니다.

링크프라이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같은 IT 관련 머천트를 광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IT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많은 수익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머천트는 자동으로 가입 승인이 이루어지지만, 일부 머천트는 심사를 통하여 가입을 승인해주기도 합니다. 만약 가입 신청된 블로그의 성격이 자사와 맞지 않거나 블로그의 내용이 부실한 경우에는 승인 거절이 될 수도 있으므로, 수동적으로 가입 승인이 이루어지는 머천트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11번가 머천트를 광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번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입니다. 그만큼 수익도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머천트입니다. 오픈마켓의 장점은 없는 상품이 없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상품을 블로그에 홍보한다면 더 쉽고 빠르게 글을 작성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1번가에서 본인이 잘 알고 있는 제품을 찾습니다. 여기에서 “잘 알고 있는 제품”이란 본인의 블로그에 해당 상품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지식을 말합니다. 상품을 홍보하는 사람이 상품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다면 소비자는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홍보를 통하여 고수익을 얻고 싶다면 홍보 상품의 장점을 최대한 조리있게 설명할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제 링크프라이스 사이트에서 선택한 상품으로 바로 이동되는 11번가 광고 링크를 가져오겠습니다. 링크프라이스 11번가 머천트 페이지에서 사용자정의링크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상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되는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링크 생성 기능은 링크프라이스만의 특별한 기능입니다.

선택한 상품의 11번가 상품 설명 페이지 URL을 위 양식의 타겟 URL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태그생성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정의 링크가 생성됩니다. 화면 아래에 출력되는 링크를 복사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블로그에 선택한 상품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합니다. 이 글에서는 삼성 노트북이 되겠습니다. 노트북에 대한 간략한 설명, 노트북의 성능, 장점 등을 설명하는 글을 작성하고, 해당 글의 상단과 하단에 제품 구입하기 링크를 추가하면 됩니다. 물론 이 링크의 도착점은 위에서 복사하였던 광고 URL이 되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구입하기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 설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링크프라이스 계정에 커미션이 적립됩니다.

다른 머천트 광고를 진행할 때에도 같습니다. 만약 11번가와 같이 세부적인 상품 링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머천트의 기본 링크를 사용해도 됩니다. 기본 링크는 머천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광고할 때 유의할 점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하는 어필리에이트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가성 문구를 해당 광고 글에 추가해야 한다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침입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 경제적 대가를 지급하고 상품이나 용역 등의 추천, 보증 관련 글을 게재하면서 그 지급 사실을 공개하지 않으면 표시광고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대가성 문구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에는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제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 표시광고법을 위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링크프라이스 광고 링크를 블로그에 게재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글의 하단에 대가성 문구를 추가해야 합니다. 대가성 문구를 추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대가성 문구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블로그의 분위기에 맞게 블로거가 직접 대가성 문구를 텍스트나 이미지로 만들어 사용해도 됩니다.

 

마무리 – 적당한 수익 창출이 좋다

지금까지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광고를 한다면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신성해야 하는 블로그 운영의 목적이 자칫하면 오로지 수익만을 위한 것으로 타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은 “부수적”이라는 사실을 항상 유념하고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생각 또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하며, 수익을 위한 홍보 공간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는 블로그 운영 도중 본인이 반드시 소개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을 때 부수적으로 링크를 추가하는 정도로만 그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를 홍보 글로 도배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타이틀 이미지: 401(K) 2012, Money, Flickr. CC BY-SA 2.0

0 0 votes
Article Rating
댓글 알림받기
알림유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